fnctId=bbs,fnctNo=2594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2차 플리마켓 개최 ···시장 검증부터 판로 확보까지 창업 생존력 높인다
- 글번호
- 414688
- 작성일
- 2025-11-04
- 수정일
- 2025-11-04
- 작성자
- 홍보과 (032-835-9490)
- 조회수
- 26

송도시장 판로지원 프로그램 포스터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총장 이인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 기반의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을 위해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AB동 지하 일대에서 열리는 ‘송도시장 플리마켓’ 참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성장과 시장검증이라는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운영 목표에 맞추어 소상공인 (예비)창업가들이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실전 경험을 쌓고 제품을 시장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올해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된 5개 기업과 졸업기업 3개사가 참여하며, △냉압착 생들기름 △테라리움 △비건 디저트 △여성 기능성 홈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식품, 핸드메이드 제품 등 다채롭고 특색있는 창업 아이템들로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관계자는 "플리마켓은 소상공인 창업기업이 고객 반응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제품을 즉시 개선하거나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에는 고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구매 금액별 기념품 증정, 스크래치 쿠폰 긁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대학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업가형 소상공인 창업 성공률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